야경이 더 아름다운 목포 밤 바다~
상태바
야경이 더 아름다운 목포 밤 바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10.14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가 어디데~ “홍콩 야경 아닌 목포 밤 바다”
삼학도크루즈에서 본 목포춤추는바다분수 ‘황홀’
형형색색 변화 갓바위, 목포대교 등 야경 ‘보너스’
삼학도크루즈 선산에서 바라 본 목포춤추는바다분수.
삼학도크루즈 선산에서 바라 본 목포춤추는바다분수.

여기가 어디데~ “홍콩 야경 아닌 목포 밤 바다”
삼학도크루즈에서 본 목포춤추는바다분수 ‘황홀’
형형색색 변화 갓바위, 목포대교 등 야경 ‘보너스’

 

야경이 더 아름다운 목포 밤바다~

야경이 곁들여진 목포 밤 바다가 새로운 관광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목포 평화광장 앞 평화바다에 위치한 목포춤추는바다분수, 갓바위, 평화광장 러브게이트, 목포대교 야경, 고하대교 야경, 목포해상케이블카 야경 등이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전국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성을 지닌 목포 밤바다의 야경에 매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평화광장은 세계 최초, 최대, 바다에 조성된 바다분수로 기네스북에 오른 목포의 명물이다.

평화광장을 더욱 유명하게 만든 기네스북에 올라있는 목포춤추는바다분수를 배경으로 갓바위 보행교부터 평화의 다리 사이 구간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산책 공간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은 목포시가 ‘스토리가 있는 연인의 거리’로 조성하면서 커플은 물론 가족단위 시민과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연인의 거리는 목포춤추는바다분수와 더불어 평화광장 바다 쪽 도로변을 따라 각종 커피 전문점, 브랜드 커피는 물론 수제 커피전문점까지 들어서 있어 목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반드시 꼭 들려야 하는 필수 관광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연인의 거리 평화광장에 설치된 러브게이트와 목포춤추는바다분수는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꼭 사진촬영을 하여 방문했다는 흔적을 남겨야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목포춤추는바다분수 공연 후 평화광장에 있는 러브게이트에 들러 야경과 어우러진 멋진 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천연기념물 갓바위 또한 형형색색 빛의 연출로 인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야경이 아름다운 목포 밤바다는 목포대교 야경에 또 황홀감을 감추지 못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선정된 목포대교는 유달산 일주도로와 북항에서 보는 각도에 따라 멋을 달리하고 있다. 특히 목포대교는 낮과 밤의 특성이 달라 각각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최근 삼학도유람선이 운행함에 따라 목포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야간시간 대 유람선을 타고 목포 야경을 감삼해야하는 필수 코스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특히 삼학도유람선 선상 평화바다에서 감상하는 목포춤추는바다분수는 육지에서 보는 모습과는 전혀 다른 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삼학도유람선에서 목포춤추는바다분수를 바라본 관광객들과 시민들은 “이곳이 목포 맞냐, 꼭 홍콩 야경을 보는 것보다 더 흥미롭고 멋있다”고 이구동성으로 표현하고 잇다.<사진>

또한 선상에서 바라보는 고하도 야경, 목포해상케이블카 야경, 목포대교 야경은 또 다른 묘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목포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목포 해변을 따라 ‘해변 맛길 30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변 맛길 30리 조성사업은 목포의 맛과 멋이 어우러진 목포만이 아기자기한 특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진영기자

<2020년 10월 14일자 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