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경찰, 온라인 개학에 맞춘 범죄예방 교육 동영상 제작
상태바
여수경찰, 온라인 개학에 맞춘 범죄예방 교육 동영상 제작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0.04.16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여수경찰 온라인 개학에 맞춘 범죄예방 교육 동영상 제작.
여수경찰 온라인 개학에 맞춘 범죄예방 교육 동영상 제작.

청소년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여수경찰서(서장 김근) 여성청소년과(학교전담경찰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이 실시됨에 따라 온라인에서 활용할 범죄예방 교육 동영상을 자체 제작했다.

여수경찰서는 초·중·고등학교의 개학 연기로 인해 치안 불안 요소들이 등장하고 청소년 범죄가 심각하게 부각 되자, 청소년의 범죄예방 및 근절을 위해 여수시청 공보담당부서, 여수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온라인 교육 동영상을 제작했다.

학교전담경찰관들이 직접 출연해 촬영한 동영상은 교육 대상자에 따라 학교폭력 사례를 소개하며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초등학생용과 개학 연기로 SNS 등 사이버상에서의 활동이 늘어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최근 빈번히 발생하는 사이버 성폭력(몸캠피싱), 대리 입금 가·피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

위 동영상은 단계적 온라인 개학 일정에 맞춰 여수교육지원청과 온라인 개학 사이트를 통해 여수 관내 93개 초·중·고등학교로 배포할 예정이다.

김근 여수경찰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연기 되었지만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은 계속 요구되고 있어 온라인 개학에 맞춰 학교전담경찰관이 온라인상에 직접 출연해 제작한 범죄예방 동영상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선도·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