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 발기인대회 14일 개최
상태바
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 발기인대회 14일 개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5.1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크골프를 보다 넓은 세계로”
프로대회 추진 등 파크골프 산업 및 활성화
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가 14일(일) 충남 안산시 아산시평생학습관 강당에서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가 14일(일) 충남 안산시 아산시평생학습관 강당에서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파크골프를 보다 넓은 세계로”
프로대회 추진 등 파크골프 산업 및 활성화

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공동발기인 전영창, 최봉암)는 14일(일) 충남 안산시 아산시평생학습관 강당에서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한국골프과학회의 창립기념식과 학술대회가 사전행사로 진행됐으며, 학술대회는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한국 골프의 기회와 도전’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학술대회는 전영창 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 발기인대표가 ‘파크골프의 이해와 미래의 방향’, 최재일 세명대학교 교수가 ‘빅데이터를 이용한 파크골프 트랜드 분석’, 박혜지 중부대 교수가 ‘프크골프를 위한 트레이닝 방향’ 주제로 각각 파크골프와 관련하여 발표를 진행했다.

파크골프는 골프를 재편성하여 만든 스포츠로 18홀 기준 약 5,000평의 면적에 골프와 유사한 게임규정으로 클럽 1개와 플라스틱 공으로 플레이를 하는 스포츠다

일본에서 시작된 파크골프는 2003년에 처음 도입된 후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스포츠 관광 산업의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파크골프에 대한 인지도 부족과 표준화된 대회 운영 및 교육 시스템이 아쉬운 상황에서 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는 파크골프를 대중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가지고 설립되었다.

▲ 파크골프의 대중화 및 인식 개선: 파크골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대중화 추진.

▲ 파크골프 대회 및 이벤트 운영: 표준화된 대회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파크골프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회 및 이벤트를 통해 선수들과 관중 모두에게 즐거움 제공.

▲ 파크골프 교육 및 인재 양성: 파크골프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을 통해 파크골프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인재 배출.

한국에 파크골프를 처음 도입한 전영창 발기인 공동대표는 “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가 이번 발기인대회를 마치고 90일 이내에 창립총회를 준비하면서 파크골프를 생활체육에서 엘리트로 선수를 배출하여 파크골프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대중적인 인식 개선을 추구한다”며, 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에 대한 각계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박경래 목포과학대학교 교수(전 전남파크골프협회장)는 “전국 대학 골프학과 교수들이 파크골프 세계화를 위해 한국파크골프투어협회를 창립하고 프로대회를 추진하는 등 파크골프 산업 및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