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념 기간’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념 기간’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4.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억해요 4‧16! 이겨내요 코로나19!’ 슬로건으로 온라인 추념 행사 추진

‘기억해요 4‧16! 이겨내요 코로나19!’ 슬로건으로 온라인 추념 행사 추진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아 ‘기억해요 4‧16! 이겨내요 코로나19!’를 슬로건으로 4월 한 달간(6일부터~30일까지) 추념 행사를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및 온라인 개학 상황 등을 고려해 사이버 추모관을 개설하고, 소속기관 및 학교에서도 온라인 중심의 자율적인 추모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이버 추모관에서는 추모 리본 및 댓글 달기, SNS 릴레이 추모, 학교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추모 활동 결과를 공유한다. 특히 원격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 자료 제공 및 추모 현수막 게재 등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도 세월호 참사 6주기를 추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시교육청은 오는 14일 청내 방송을 통해 추모영상 시청, 세월호 희생자 애도 묵념 등 약식 추모식을 거행할 계획이다. 전체 직원 세월호 노란리본 달기 운동을 통해 세월호 참사를 함께 기억하고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시간이 지나도 4월16일 그 날의 아픔을 가슴 속 깊이 기억함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며 “이번 코로나19도 힘을 모아 이겨내고 하루 빨리 학생들을 학교에서 볼 수 있도록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시교육청이 지역 청소년 단체와 공동으로 개최한 ‘세월호 광주 청소년 촛불문화제’는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하반기 중 ‘안전과 민주주의’를 주제로 한 청소년 참여행사로 대체키로 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