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중국 관광객 전담 여행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시-중국 관광객 전담 여행사, 업무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만여 명 중국관광객 숙박여행객 유치

▲ 목포시가 중국 관광객 1만여 명 유치를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는 올해 중국 관광객 1만여명 유치 목표로 중국관광객 전담 여행사인 (주)대원국제여행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9일 시장실에서 정종득 시장, 대원국제여행사 곽천상 사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협약내용은 올해 목포시 숙박여행객 1만 명 이상을 유치하는데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목포시는 목포 1박 1식 중국인 관광객 유치 시 10명 이상 1인당 1만 원의 인센티브 지원, 숙박 및 요식업체 등 관광관련시설 요금인하 조치에 협조한다는 것이다.

대원국제여행사측은 중국관광객 1만여 명 이상을 모객 하는데 주력하고 목포 투어 시 목포 수산물유통센터 등 쇼핑센터를 견학일정에 포함한다는 내용이 주요골자다.

시가 중국관광객 겨냥에 집중하고 있는 것은 지난 3월 31부터 무안↔천진 간 정기성 전세기가 취항함에 따라 매일 평균 140여 명, 지금까지 5천여 명이 무안국제공항을 이용하고 있는 점에 착안, 실속있는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공략인 것.

시는 또 목포시에서 1박 2일간 주요관광지 투어와 쇼핑, 숙박 후에 KTX를 이용하여 서울로 향하는 새로운 코레일 연계 관광상품을 출시하여 6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는 목포시와 코레일 서울본부와의 MOU 체결 이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호간 활발한 홍보마케팅 추진에 의한 성과물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채널의 관광마케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대원국제여행사외에도 중국 전담여행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중국 관광객 유치전략을 세우고, 질서・청결・친절운동을 통한 전 시민 관광요원화, 맞춤형 관광상품개발 등을 통해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