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남도국악원, 6일 금요국악공감 교방굿거리 선보여
상태바
국립남도국악원, 6일 금요국악공감 교방굿거리 선보여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9.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 ‘국악의 향연’
국악으로 그려내는 한 폭의 가을 풍경화
▲ 국립남도국악원 교방굿거리.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오는 6일(금)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이 준비한 ‘국악의 향연’을 선보인다.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1주일 앞두고 진행되는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의 국악의 향연은 자연의 소리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 국악기의 소리와 사람의 소리 그리고 몸짓으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마치 한 폭의 가을 풍경화를 그려내듯 무대 위에서 그려낸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악합주 ‘산조합주’, 가야금병창 ‘흥보가 중 집터 글자 붙이는 대목’, 전통춤 ‘교방굿거리’, 기악독주 ‘김영재류 해금산조’, 민요 ‘농부가, 진도아리랑’, 사물놀이 ‘삼도설장구’로 총 6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공연부터 기악독주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각 악기마다의 맛과 특유의 연주법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첫 번째로 국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금이라는 악기의 매력을 선보인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한 공연장 지정좌석제를 운영한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진악당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하며 공연장 입장 시 티켓을 확인 받은 후 지정된 좌석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본 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6시 20분 진도읍사무소, 6시 35분 십일시 사거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061-540-4031~3)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