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드림스타트 이전 개소
상태바
목포시 드림스타트 이전 개소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9.07.3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의 꿈과 희망 자람터…30일 목원동 트윈스타 3층으로 이전
▲ 목포시 드림스타트 이전 개소식.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목원동 트윈스타 3층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지난 30일 개소식을 가졌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목포시는 2009년 6월 상동행정복지센터 2층에 드림스타트를 개소해 상동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후 점차적으로 서비스지역을 확대해오다, 2013년에는 목포시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아동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실시해오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업 개시 10년이 지난 상황에서 목포시는 더 많은 아이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편리한 이용을 위해 트윈스타 3층으로 이전을 결정했다.

트윈스타에 새로 문을 연 드림스타트는 면적 306㎡로 상담실, 북카페, 3개 프로그램실, 사무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 운영 시 아동 과 부모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식 축하를 위해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항상 애써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드림스타트 이전 개소를 축하한다”면서 “드림스타트도 우리 아이들도 좋은 공간에서 더욱 더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2016년, 2018년 두 차례에 걸쳐 사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및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다 할 계획이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