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나주역, 나주문화원과 손잡고 나주관광개발 나선다
상태바
코레일 나주역, 나주문화원과 손잡고 나주관광개발 나선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5.1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생생문화재’ 기차상품개발 업무협약 체결
▲ 코레일 광주본부 나주역-나주문화원 2019 생생문화재 기차상품개발 업무협약식.

코레일 광주본부 나주역(역장 박흥수)은 나주시 나주문화원과 지역의 문화를 알리고 체험하는 ‘2019 생생문화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생생문화재 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재 활용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공동으로 구축하고 추진하기로 합의해 이뤄졌다.

이날 나주역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은 박흥수 나주역장을 비롯해 최기복 나주문화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나주문화원은 대표 프로그램인 생생문화재 사업을 여행 상품으로 개발하고, 코레일은 이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 및 홍보하며 생생문화재 사업을 적극 알리는 데 상호 합의했다.

나주 생생문화재 사업은 보존에 중점을 두었던 역사 유산을 문화 자원으로 살리는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으로 문화 혜택이 수도권에 집중된 현상을 극복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하여 문화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 사업이다. 나주문화원이 문화재청으로부터 2011년 사업에 선정된 후 8년째 지속하고 있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코레일 박흥수 역장은 “이 지역의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전국에 나주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나주의 문화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철도관광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나주역이 되겠다”고 밝혔다.

나주문화원 최기복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나주의 아름다운 역사 문 화 유산을 알리고 이 시대를 리드하는 힘은 문화에서 나온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문화유산의 미래가치를 창조하고 예술과 삶이 하나가 되어 나주의 정신을 이어가는데 나주문화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