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전통시장 등 민생현장 방문
상태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전통시장 등 민생현장 방문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9.01.24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바우시장 장보기, 상인·시민과 덕담 나눔
우산종합사회복지관 떡국떡 나눔 봉사활동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24일 오후 북구 우산동 말바우시장과 우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했다.

이 시장은 말바우 시장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 및 생활용품을 구입하며 명절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북구, 시장상인회, 소방관계자들과 화재예방 안전시스템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상인들은 “말바우시장은 저렴하고 좋은 상품으로 외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도 하다”며 “최근 청년상인들도 자리를 잡으면서 상생의 활기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이 시장은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많이 찾고 있어 다행이다”며 “보다 쾌적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시장으로 운영되도록 북구와 적극 협력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탁구, 서예 등 복지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덕담을 나누고, 저소득 가정 120여 세대에 전달할 떡국 떡을 포장하는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더불어 복지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시장은 “예전에는 ‘복지’ 개념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선택적 복지에 머물렀지만 지금은 시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보편적 복지’의 시대가 됐다”며 “한 분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하고 행복한 광주공동체를 만드는 일에 애쓰시는 많은 분들의 수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21일에는 양산동 뉴삼성인력소개소를 방문해 구인·구직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자동차 부품업체 ㈜무등기업을 방문해 자동차 부품산업의 실질적 지원 방안 등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