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영농설계, 친환경농업 실천 마인드 함양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군은 친환경 유기농업을 확대하여 생산비 절감과 안전 농산물 생산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2013년 맞춤형 농업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오는 1월 17일부터 2월 15일까지 1개월간 읍면 권역별 집합교육으로 고품질 쌀 생산기술 및 친환경 유기농업 등의 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하며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특강도 함께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도서지방의 특수성을 감안 도서를 찾아다니며 농업기술센터 전문강사 16명이 한달 동안 총 출동하여 6,300명의 농업인에게 맞춤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친환경 유기농업을 실천하는 전농가가 성공할 수 있도록 작목별 품종선택 등 영농준비 단계에서부터 슬로시티농업대학 상설 교육까지 단계별로 중점적인 농업인 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김을배 소장은 “친환경농업 실천의 최적지인 천사섬 신안군이 선도적으로 친환경 유기농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영농준비단계에서부터 수확 후 판매까지 종합적인 기술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친환경 유기농업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해 농업기술센터에 유용미생물 생산공장을 완공하고 영농기부터 농가에 공급하여 안전농산물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내에 친환경유기농업 실습교육장 330㎡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어 성과가 기대된다.
또한 신안군은 친환경 유기농업을 계획하고 있는 농가에 대해서는 밥맛좋고 수량성이 높으며, 흰잎마름병과 줄무늬잎마름병에 강한 ‘새누리벼, 호품벼’등을 선택 재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친환경 기술교육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mokpotimes@hanmail.net >
< 저작권자 © 목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mokpotimes@hanmail.net >
< 저작권자 © 목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