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성플라자, 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 미션 선포
상태바
전남여성플라자, 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 미션 선포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8.03.2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유’ 동참으로 성폭력 없는 안전한 전남을

▲ 전남여성플라자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워크숍.

전라남도 폭력 예방교육 지원기관인 전남여성플라자가 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워크숍’을 지난 22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강사의 성인지력과 강의기술을 강화해 폭력 예방교육사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2017년 사업 결과와 2018년 사업 계획 공유’, ‘존중과 배려를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만들기 특강’, ‘미션 선포식’ 등이 진행됐다.

올해의 미션은 민간에서 이미 확산되는 ‘위드유’ 운동의 동참이다. 최근 사회 전반에 확산되는 ‘#미투(Me, Too) 운동’을 계기로 뿌리 깊은 성차별적 구조를 개선해 성 평등한 사회로 나아가는데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문강사들은 앞으로 전남도민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총 360회의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인, 장애인, 섬․농어촌․산간지역 부녀회, 이장단 등을 집중 발굴해 이들이 지역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하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인 허강숙 전남여성플라자 원장 직무대행은 “우리사회 성희롱․성폭력 문제를 완전히 뿌리 뽑기 위해 전남여성플라자와 폭력 예방 전문강사들이 앞장서 노력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