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시농업과 함께하는 ‘휴(休)&락(樂)’행사 추진
상태바
순천시, 도시농업과 함께하는 ‘휴(休)&락(樂)’행사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11.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6일까지 관내 4개 고등학교 600여 명 대상

▲ 순천시는 ‘도시농업과 함께하는 휴(休)&락(樂)’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순천시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관내 원도심에 위치한 고등학교 4개소, 600여 명을 대상으로 ‘도시농업과 함께하는 휴(休)&락(樂)’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진학을 위한 시험 등에 지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도시농업 체험활동을 통해 잠시나마 쉼(休)과 즐거움(樂)을 제공함으로써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 도시농업의 이해와 가치를 확산해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행사는 학교당 5학급 150여 명에게 다양한 식물과 꽃을 활용한 나만의 화분 만들기, 천연재료를 활용한 쿠키클레이, 보존화를 이용한 소품 만들기 등으로 이루졌다.

순천시는 시민참여형 텃밭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해룡면 신대리에 소재한 도시농업공원과 연향텃밭, 조례텃밭을 분양해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할 수 있는 도시농업체험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꿈틀 어린이 텃밭학교,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꼬마농부학교, 일반 도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생생도시 농업전문가 과정 등을 신대도시농업교육장에서 연중 운영했다.

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활기찬 도시농업 활동을 전개하며 생태와 문화가 꽃피우는 도시농업 선도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며 “내년에도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