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로봇산업일자리창출센터, 소프트웨어 코딩교사 미니 잡 매칭데이 개최
상태바
목포대 로봇산업일자리창출센터, 소프트웨어 코딩교사 미니 잡 매칭데이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11.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 교육인력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 소프트웨어 코딩교사 미니 잡 매칭데이 및 간담회 행사를 진행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로봇산업일자리창출센터(센터장 유영재)와 광주광역시 서구청(구청장 임우진)은 10일(금) 서구청 3층 회의실에서 소프트웨어 코딩교사(피지컬 컴퓨팅 에듀케어) 미니 잡 매칭데이 및 간담회 행사를 진행했다.

소프트웨어 코딩교사(피지컬 컴퓨팅 에듀케어)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 서구청에서 지원하는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로보테크하이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7일부터 9월 29일까지 총 2기로 진행됐다.

이번 미니 잡 매칭데이에서는 코딩교육 커리큘럼 및 코딩 교육인력양성과정 소개와 민간교육기업과 예비 강사인력의 코딩교육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민간교육기업에서 바라는 방과후강사, 학원강사 모집기준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고 예비강사들은 코딩교육 강사를 위한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의를 하고 민간교육기관의 응답으로 이뤄졌다.

또한, 로봇산업일자리창출센터는 ㈜아이모션과 향후 코딩교육 인력 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센터에서 양성된 코딩 교육인력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추가로 ㈜아이모션은 이번 코딩교육 간담회에 참가한 예비강사 5명과 강사 위촉을 진행하고 향후 강사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