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에너지 효율 향상 위한 LED 조명 제작 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대, 에너지 효율 향상 위한 LED 조명 제작 교육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6.11.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 효율 향상 위한 LED 조명 제작 교육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11월 7일(월) 오후 3시 공과대학 1호관 세미나실에서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아카데미 일환으로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LED 조명 제작’ 교육을 실시했다.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아카데미’는 공과대학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과 공학기술 친화적 마인드 확산을 통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에너지 특성화 분야의 교육프로그램 확대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이번에는 LED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에너지 효율 향상 LED'의 주제로 코끼리협동조합의 박지민, 김보람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LED의 기본 원리, LED 기술동향, 에너지 절감 사례, LED 조명 밑그림 작업, 조명 제작 실습 순으로 진행되어 LED에 대해 체계적이고 폭넓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납땜, 레이저커터를 직접 사용해보고 LED 조명을 학생 개성에 맞게 제작함으로써 참여 학생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박정훈(기계 3)학생은 “디지털 제작기기를 직접 다루면서 제작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으며, 생각했던 것보다 LED 조명 제작이 쉬웠으며, 실제로 생활에서 필요한 다른 분위기의 LED를 제작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목포대 김민수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융합형 인재 양성아카데미는 다중 직무수행능력 강화로 정규 과목에서 접할 수 없는 내용을 중심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끼리협동조합은 광주 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콘텐츠산업과 청년문화 발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20대 기술자들과 기획자들이 의기투합하여 유쾌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복합 문화조합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