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도시재생사업 우수제안 시상식 개최
상태바
목포시, 도시재생사업 우수제안 시상식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6.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4건 접수해 우수제안 14건 선정 … 도시재생사업화 추진

▲ 도시재생사업 우수제안 시상식
목포시가 목원동 일원에서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이디어 제안·공모의 우수제안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는 도시재생 선도지역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쇠퇴하는 원도심을 역사와 문화가 살아숨쉬는 곳으로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활기가 넘치는 목포 목원동 구현을 위한 도시재생 방안’을 주제로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2일까지 제안을 공모해 총 94건을 접수했다.

분야별로는 문화예술거리조성 12건, 작가의집 조성 4건, 청년창업 지원 10건, 관광루트 조성 17건, 이야기가 있는 골목길 조성 7건, 원도심 상가 활성화 7건, 재래시장 활성화 9건, 기타 재생지역에 도입·활용 가능한 아이디어 28건 등이다.

시는 평가지표에 따라 1차와 민관 심사위원회의 2차 평가를 통해 목포시 여건과 부합하고 실현가능한 우수제안을 14건 선정해 지난달 31일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우수상(1명) 2백만 원, 우수상(3명) 각 1백만 원, 장려상(10명) 각 50만 원 등 수상자에게 총 1천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전달했다.

시는 앞으로 실현 가능한 제안은 사업계획을 구체화해 목포시도시재생위원회 심의를 거치고, 의결된 사업은 도시재생의 성공을 이끌 동력사업으로 추진해 제안공모가 단순히 아이디어로 끝나지 않고 실현됨으로써 시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도록 할 방침이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