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15년 특별교부세 22억여 원 확보
상태바
목포시, 2015년 특별교부세 22억여 원 확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1.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교부세 확보 위해 총력 … 현안사업 추진 탄력

▲ 박홍률 목포시장
목포시(시장 박홍률)가 각종 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 22억여 원을 확보하는 큰 성과를 올렸다.

특별교부세는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지역현안수요’, 재난복구 및 안전관리를 위한 ‘재난안전수요’, 국가적 장려사업을 위한 ‘시책수요’를 지방자치단체 재원으로 해결하지 못한 사업비를 충당하는 매우 중요한 재원으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는 전 행정력을 동원해 특별교부세 확보에 노력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목포시는 금년에 특별교부세 지원이 대폭 감액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복지비 증가 등으로 인한 열악한 재정여건 개선을 위한 활로를 찾기 위해 특별교부세 확보에 총력을 다해왔으며, 그 결과 ‘2015년 행정자치부 및 국민안전처 소관 특별교부세에 4개 사업 22억 원’이 반영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우리지역 박지원국회의원과 협력하여 행정자치부 및 국민안전처를 방문해 지역현안사업, 재난안전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설득하는 등의 끈질긴 노력이 거둔 결실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시가 확보한 2015년 특별교부세는 지역현안 분야의 ▲철도폐선부지 웰빙공원 조성 6억원 ▲대박마을 주변 도로 개설 5억원 ▲웨이트트레이닝장 건립 4억원 ▲재난안전 분야의 방범취약지역 CCTV교체 및 설치 7억 원 등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로 지역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12월에도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