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시,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5.10.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시상식 등 진행

▲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
목포시가 지난 7일(수)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다함께 소통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행복하고 정겨운 목포 만들기’라는 주제로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박홍률 목포시장, 각급 기관단체장, 경로당 임원 등을 비롯해 65세 이상 어르신 700여 명이 참석했다.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색소폰 연주와 목포이랜드 노인복지관의 풀잎합창단의 공연으로 식전 행사가 펼쳐진 가운데 기념식에서는 남다른 애정으로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이 큰 모범노인, 노인복지 기여자, 효자효부 등 27명에게 도시자, 시장, 대한노인회장 표창 시상식이 진행됐다.

박홍률 시장은 “오늘날 우리 후손들이 풍요롭고 행복하게 사는 것은 이 자리에 계신 어르신 여러분들의 덕분임을 잘 알고 있다.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기초연금, 노인사회활동, 경로당 운영비, 사회봉사활동 등 올해 노인복지 시책사업비로 76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사회의 근간인 어르신들이 마땅히 존경받고 대우받을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해 노후를 보내고 싶은 목포, 어르신들이 행복한 목포, 효도하는 목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을 함양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