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과학대학교, 전국 대학 최초 파크골프 운동부 창단
상태바
목포과학대학교, 전국 대학 최초 파크골프 운동부 창단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4.09.02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목포과학대학교총장배 전남파크골프대회 개회식에서 창단식
목포과학대학교가 전국 대학 최초로 파크골프 운동부를 창단했다.
목포과학대학교가 전국 대학 최초로 파크골프 운동부를 창단했다.

제4회 목포과학대학교총장배 전남파크골프대회 개회식에서 창단식

 

파크골프 특화 대학으로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목포과학대학교(총장 이호균)가 전국 대학 최초로 파크골프 운동부를 창단하여 눈길을 끈다.

목포과학대학교는 지난 8월 30일 개최된 제4회 목포과학대학교총장배 전남파크골프대회 개회식에서 창단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동부 육성에 돌입했다.

목포과학대학교 파크골프 운동부 창단의 배경으로는 지역의 평생교육 선도대학으로서 대학 내 파크골프 정규과정을 10여 년 동안 운영하며 파크골프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었으며, 지난 2022년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파크골프종목 대학부 대회에서 목포과학대학교 학생들이 우승 차지하여 파크골프 운동부 창단에 계기를 마련했다.

이호균 목포과학대학교 총장은 “파크골프로써 특화된 목포과학대학교가 전국 대학 최초로 파크골프 운동부를 창단하는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는 박경래 교수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 목포과학대학교 내 실외 파크골프교육장(3홀) 신축공사를 토대로 명실상부한 전국 대학 중 가장 으뜸인 파크골프 교육환경을 갖추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박경래(웰빙복지융합과 교수) 단장은 “목포과학대학교 특성화 사업 중 파크골프 발전을 위한 운동부 창단에 큰 지원을 해주신 이호균 총장님께 감사드리며, 파크골프 운동부를 창단하는데 공식후원사로써 용품을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세븐스타 이경규 회장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전라남도파크골프협회장과 목포과학대학교 파크골프 운동부 단장을 함께 역임하면서 주위의 기대 호응에 그간의 노하우와 열정으로 전국 대학 나아가 대한민국 최고의 파크골프 운동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목포과학대학교 현재 배구, 축구, 야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운동부를 육성하고 있다. 특히 파크골프 특화학과인 웰빙복지융합과(주간) 25명, 휴먼융합복지과(야간) 80명 정원의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문의는 목포과학대학교 입학처(061-278-8651)로 하면 된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