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회적경제 재능나눔으로 신생기업 살린다
상태바
광주시, 사회적경제 재능나눔으로 신생기업 살린다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4.06.05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재능나눔 새모델 구축 ‘가치업고(Up-Go)’ 사업 추진
선배기업-초기기업 매칭 경쟁력 강화…선배기업 12일까지 모집

사회적경제 재능나눔 새모델 구축 ‘가치업고(Up-Go)’ 사업 추진
선배기업-초기기업 매칭 경쟁력 강화…선배기업 12일까지 모집

광주시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재능나눔형 사업 모델을 선보인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사회적경제연합회와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재능나눔 프로젝트 가치업고(Up-Go)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선배 기업의 전문기술과 경험을 특정분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사회적경제 창업기업에 전수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물 제작 ▲제품 디자인 ▲로고(BI·CI) 개발 ▲브랜딩 ▲영상 제작·편집과 일반경영 분야 ▲경영·재무·자금 관리 ▲인사 관리 등 전문역량을 나누고자 하는 기업(나눔기업)과 이를 필요로 하는 3년 이내의 초기 사회적경제 기업(수혜기업)의 신청을 받아 매칭 및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광주시는 재능나눔을 통한 광주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 모범사례를 제시해 기업 간 사회공헌활동의 마중물 역할 확대한다. 또 사회적경제기업 간 협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이를 통한 선순환 생태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측히 나눔기업에는 사회적가치지표(SVI) 중 사회적 환원 노력도 지표에 해당하는 성과를 거두고, 초기 사회적경제기업은 지속가능 기반 마련 및 기업 안정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재능나눔 프로젝트에 참여할 나눔기업을 12일까지 모집한다. 이어 6월 중 수혜기업을 모집, 수요에 맞춰 매칭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gjsec.kr) 공지사항 및 기업성장팀(062-531-6667)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창호 노동일자리정책관은 “선·후배 사회적경제 기업 간에 협력적 네트워크와 경쟁력 제고의 뜻깊은 계기가 마련됐다”며 “전문적 역량을 나누고 사회적가치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