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4.05.31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흡연 예방과 금연 실천의 공감대 형성
광주시교육청,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광주시교육청,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흡연 예방과 금연 실천의 공감대 형성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31일 본청 현관 앞에서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흡연 예방 및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흡연 예방 및 금연 캠페인’은 흡연이 개인의 건강과 공공 보건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직원들의 건강증진 도모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도 목적을 뒀다.

캠페인은 ▲흡연 예방 및 금연 교육 리플렛 및 홍보물 배부 ▲내 마음을 알아줘~!!(비흡연자의 불편함, 흡연자 금연의 어려움 등) ▲광주광역시교육청 담배 연기 없는 날 지정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광역시교육청 담배 연기 없는 날’ 지정은 흡연 직원들의 자율적 참여로 진행해 하루만이라도 금연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세계금연의 날 캠페인은 이번 캠페인을 비롯해 각 학교에서도 자체적으로 실시된다. 이와 더불어 흡연예방 및 금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이 이뤄지고 있다. ▲초·중·고·특수학교 319개 학교 대상 흡연 예방선도학교 지정 운영 ▲찾아가는 흡연예방·금연교육 21개교 지원 ▲흡연 학생 대상 학생 금연학교 운영 ▲흡연예방교육 교사동아리 운영 ▲학교 관리자 및 업무 담당자 흡연예방교육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 실시 ▲지역사회와 연계한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사업 등을 실시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캠페인으로 직원들의 흡연 예방과 금연 실천의 공감대가 형성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학생과 교직원의 흡연 예방과 금연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