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4세대 나이스 안정화대책팀 꾸려 신속 대응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4세대 나이스 안정화대책팀 꾸려 신속 대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7.05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초·중·고교 업무에 사용하는 4세대 지능형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신속 대응에 나선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나이스’는 지난 달 21일 개통된 이후 학교 현장에서 각종 애로사항에 대한 문의가 있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시교육청은 안정화대책팀을 꾸리고 대응체계 마련에 나선다.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오류 및 애로사항이 발생할 경우 1차적으로 콜센터(일반영역: 380-4542, 교무학사: 380-4783, 4785, 4787)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이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2차 현장 지원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한다. 또 응용SW 오류 건에 대해서는 교육부에 더 적극적으로 개선요청을 할 계획이다.

4세대 나이스(NEIS)는 교원의 업무경감 및 학생·학부모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됐다. 하지만 개통 첫날부터 타 시도에서는 로그인이 안 되는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또 학교 현장에서 애로사항이 계속해서 발생 중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사와 학생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어떤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며 “학교의 안정적인 학사운영을 위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 나이스의 조속한 안정화를 위해 안정화대책팀을 꾸려 신속히 대응해 달라”고 지시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