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수산물 유통센터 재단법인으로 설립
상태바
목포수산물 유통센터 재단법인으로 설립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3.2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 복합센터, 서남권 수산물 유통센터 위탁

<목포타임즈 제20호 2012년 3월 22일자 2면>

 
목포시는 지역 수산물 유통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9일 재단법인 설립발기인 총회 및 첫 이사회를 개최하고 ‘재단법인 목포수산물 유통센터’를 설립했다.
시는 이날 이사·감사 등 12명의 임원진 선임과 정관이사회 운영규정, 직원 임용 등의 안건을 심의채택했다.
시가 재단법인을 설립하게 된 배경은 해양의 도시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이 싱싱한 활어와 해산물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 유통시설 현대화로 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전문적 운영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재단법인을 설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설립된 재단법인은 북항에 있는 해양수산 복합센터와 광동에 있는 서남권 수산물 유통센터를 오는 5월부터 위탁받아 운영·관리할 계획이며, 시설임대 활성화, 입점 상인들의 상권보호, 지속적 유통판매망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오는 4월7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유달산 꽃 축제’전에 해양수산 복합센터를 개장하기 위해 음식물전용 엘리베이터, 냉각기 보관용 선반, 도시가스배관, 차광막, 셔터, 전자경매 시스템 등 시설보강을 중점추진 중에 있다.
또 수산물유통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해 수협에서 운영할 예정인 위판장 개장과 맞추어 동시개장을 도모하고 있다.

다음은 재단법인 목포수산물 유통센터 설립발기인 및 임원 명단
▲이사장
정종득 목포시장
▲이사 및 감사 
최형식 목포수협 조합장, 주영문 신안군수협 조합장, 조현상 목포대 경영학과 교수, 주문배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식품산업연구팀장, 조인철 세무사, 김홍길 변호사, 김영만 목포건어물유통센터 회장, 최영태 한국전복산업연합회 회장, 김윤식 목포시 관광경제국장, 수산물유통센터 센터장(미정), 수산물유통센터 입주자대표(미정)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