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기업 대표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양시,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기업 대표와 간담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4.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경영 애로사항 청취와 기업지원 시책 소개
광양시,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기업 대표와 간담회 개최.
광양시,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기업 대표와 간담회 개최.

기업경영 애로사항 청취와 기업지원 시책 소개

광양시는 6일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기업 대표와 간담회를 열고 기업경영의 애로와 건의 사항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인화 광양시장과 이광용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회장(유니테크 대표), 기업 CEO, 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기업지원 시책을 소개하고 기업경영 애로사항 청취 등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광양시민 우선채용과 우리 지역에서 소비하기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광용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장은 “철강 산업을 비롯한 국내외 경기 저조로 경영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와 기업인들의 간담회를 자주 개최해 소통을 통한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고 건의했다.

정용균 지역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산업단지 입주기업과의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듣고 신속하게 해결해 나가겠다”며 “시에서도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발굴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광양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업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기업 대표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 입주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철강 산업 등 기업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 신금산단협의회, 익신초남공단협의회와 간담회를 가졌으며, 이번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를 시작으로 5개 산업단지 입주기업 순회 간담회를 열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