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신중년 NEW챌린지’ 평생학습 실시
상태바
나주시, ‘신중년 NEW챌린지’ 평생학습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 중장년층 평생교육 추진 … 인생 2막 설계 지원
나주시, ‘신중년 NEW챌린지’ 평생학습 실시.
나주시, ‘신중년 NEW챌린지’ 평생학습 실시.

퇴직 중장년층 평생교육 추진 … 인생 2막 설계 지원

전라남도 나주시가 중장년층의 인생 제2막 준비를 위한 평생학습을 지원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23일과 24일 양일간 평생학습교육관에서 노사발전재단과 퇴직을 앞둔 중장년층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직업 전환 및 체험 프로그램인 ‘신중년 NEW챌린지’를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중장년층 시민이 퇴직 후 주도적인 사회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재취업, 전직 등 새로운 분야의 역량 개발을 돕는데 중점을 뒀다.

노사발전재단에서는 ‘호모헌드레드의 시대’, ‘경력과 응원’, ‘직업가치관 진단과 해석’, ‘버킷리스트 작성’, ‘생애설계 실습’, ‘목공예 직업체험’ 등을 진행했다.

교육생 김 모(56세·남) 씨는 “퇴직 이후 한 달이 지나 막상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할 수 있는 일이 있을지 막연했었는데 이번 학습을 통해 미래를 차근차근 설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나주시와 노사발전재단은 인생 2막에 들어선 중장년층 세대의 평생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퇴직 후 경력설계, 재취업 네트워크 확대에 나서고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모든 시민의 생애주기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을 통해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며 “지역특성과 시민 수요를 고려한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지원하는 명품 평생학습도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