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별별해달 여름캠프’ 진행
상태바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별별해달 여름캠프’ 진행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2.08.1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나고 별난 햇빛반과 달빛반 친구들의 여름방학 추억만들기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별별해달 여름캠프’ 진행.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별별해달 여름캠프’ 진행.

별나고 별난 햇빛반과 달빛반 친구들의 여름방학 추억만들기

영암군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중학교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별별해달 여름캠프’를 진행했다.

1일 차 여름 캠프 일정은 아카데미 청소년들의 단합 활동을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교육과 함께 물놀이 활동과 요리 대결, 밤에 보면 더욱 멋진 빛을 이용한 마술공연 및 체험 등 다양한 실내외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2일 차에는 보물찾기 변속기 활동과 롤러장을 이용한 실내 스포츠활동으로 청소년들의 또래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또한 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참가 청소년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프로그램에 대한 호응도가 높게 나타났다.

모든 캠프 일정은 코로나19 재유행 우려에 따라 참가자 모두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 사전검사와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되었으며 사업의 지역 연계 활성화를 위해 숙박 등은 지역 내 팬션을 이용했다.

특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수료한 고등학교, 대학교 친구들이 자원봉사자와 멘토로 참가하여, 친구처럼 관심을 가지고 고민도 들어주고 체험활동도 함께하며 돈독한 관계를 맺음으로써 후배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했다는 후문이다.

활동에 참여한 이봄(영암여중 2) 청소년은 “여름방학을 맞아 친구들과 즐겁고 신나는 추억도 만들고, 대학생 언니와 진로에 대한 고민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을 위해 에너지 발산과 쉼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더욱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