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로 주민역량강화 힘써
상태바
강진군,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로 주민역량강화 힘써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7.2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드론기초반, 꽃차소믈리에 기초반 교육 수료
강진군농산어촌활성화지원센터 꽃차소믈리에 기초반 교육 수료.
강진군농산어촌활성화지원센터 꽃차소믈리에 기초반 교육 수료.

제3기 드론기초반, 꽃차소믈리에 기초반 교육 수료

강진군농산어촌활성화지원센터(센터장 윤영갑)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해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다.

드론 기초반 교육은 지난 7월 2일부터 8회 과정으로 주민들의 취미활동을 위한 드론 조작 방법과 함께 드론 구조원리, 항공법, 기상학 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추진했다.

상반기 20명에 이어 23일 제3기 드론기초반 교육생 12명에 대한 수료식을 탐진강 석교 둔치에서 현장실습과 함께 개최했다.

한편 28일에는 산림조합 3층에서 꽃차소믈리에 기초반 교육생에 대한 수료식이 있었다. 전통꽃차 명인인 이수희 강사를 초빙해 28일까지 8회 과정으로 생활 주변에 산재한 꽃들을 활용한 차를 만드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해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꽃차소믈리에 교육은 꽃차의 역사와 식용 꽃차의 이해, 꽃 코디얼과 꽃 비니거 이론과 실습, 브랜딩 꽃차 이론 및 실습, 다양한 꽃차 만들기, 꽃차 테이블 세팅 등 교육을 통해 꽃차 제조전문가를 양성하는 기초교육과정이다.

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드론 자격증에 대한 주민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오는 8월 말부터 20일간 자격증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제빵교육은 8월 중순부터 10회 과정으로, 쌍화차 기초반 교육은 8월 23일부터 3일간 추진 예정으로 8월 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