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영 발행인 … 사회복지박사 이어 행정학박사까지 취득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 정진영 발행인 부부가 행정학박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했다.
정진영 발행인 부부는 지난 22일(목) 국립목포대(총장 송하철) 7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자치복지행정학협동과정 행정학박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
정진영 발행인 부부는 지난 2005년도 국립목포대 대학원 자치복지행정학협동과정 행정학박사 과정에 입학하여 수료하였으며, 이번에 논문이 각각 통과되어 졸업하게 되었다.
정진영 발행인은 “뉴미디어를 통한 정책참여가 목포‧신안 행정통합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정책홍보와 공동체 의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논문을, 배우자인 양정숙 박사는 “지역 평생교육 정책의 품질이 정책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 교육적 가치와 학습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라는 논문을 작성했다.
정진영 발행인은 목포시를 비롯하여 신안군과 무안군이 행정통합 재논의가 있는 가운데 언론의 역할과 책임 있는 정보제공, 정책홍보의 중요성을 다뤘으며, 배우자는 평생교육의 주제를 가지고 행정학적 관점에서 평생교육의 고품격 품질과 정책 방향에 대해 다뤘다.
정진영 발행인은 “행정학 박사과정 입학 당시 논문 통과조건인 수료 후 10년 이내가 폐지되어 시기를 놓쳤는데, 포기하지 않도록 조언을 해주신 양승주, 김병록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전문성을 갖추도록 논문을 지도해주신 김병록, 류도암, 박찬영, 김나영, 전리상 교수님의 성원에 박사과정을 수료한 지 14년여 만에 논문을 완성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저희 부부가 동시에 학위를 취득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호남타임즈와 목포타임즈 정진영 발행인은 이번 행정학 박사학위 취득으로, 사회복지학 박사학위와 함께 인문사회 학문 관련 2개의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다.
/고영기자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mokpotimes@hanmail.net >
< 저작권자 © 목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