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학교상담 관계자 연수 실시

교사 및 초심상담자를 위한 상담면접기술 UP!

2017-04-25     정소희 기자

▲ 화순교육지원청이 지난 24일 학교상담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 Wee센터는 2017년 Wee센터 학교상담 관계자 연수를 지난 24일에 지역 내30개교 36명의 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직접 학교에서 상담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Wee센터의 프로그램을 알리고 상담인식을 제고하여 적극적인 협조와 상담 의뢰를 쉽게 하며, 1차적인 면접자인 교사의 의뢰이전 개입에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이영순)은 학업뿐만 아니라 감성교육까지 담당하는 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러한 일에 일조하고자 마련한 강의가 현장에서 도움이 되기를 기원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호남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학교상담의 수련 감독을 하는 김미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실제적인 상담과 면접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강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상담자의 전문영역을 의뢰서에 써야하는 것인지 걱정이 되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명료하게 정리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화순Wee센터는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치유를 위한 전문상담기관으로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정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