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스타테크 ‘2016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후원 눈길

다문화부부 3쌍 합동결혼식으로 새출발

2016-05-31     정진영 기자

여수다문화복지원은 ‘무지개가족의 행복한 동행, 2016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이 오는 6월 11일 여수목화웨딩홀에서 가족과 친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합동결혼식은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안태성) 글로벌네트워크 동호회와 (주)스타테크(회장 박원균)가 주최하고 여수다문화복지원이 주관한 행사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 3쌍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대상자에게는 결혼식 장소 대관을 비롯하여 신랑․신부의 메이크업과 웨딩드레스, 턱시도 등의 예식용품, 웨딩촬영, 피로연, 숙박권 등을 지원한다.

한편 합동결혼식에 참여하는 신랑 A씨는 “8년 전 아내가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시집온 후 뜻하지 않게 제 건강이 안 좋아지면서 아내의 고생이 심했다”며 “힘든 상황에도 미용사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저를 대신해 가정을 책임져온 아내의 고생이 보상받길 바라는 마음에서 신청하게 됐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여수다문화복지원(서옥자 원장)은 “참여 대상 부부들이 가족과 친지들의 사랑과 축복 속에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정성껏 결혼식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