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2025 신입생 비전 캠프' 운영
신입생 72명 대상…진로 설계, 기업체 방문 등
2025-01-21 정은서 기자
신입생 72명 대상…진로 설계, 기업체 방문 등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광주소마고)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올해 신입생 72명을 대상으로 '2025 신입생 비전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신입생들이 소프트웨어 마이스터로 성장하도록 진로 로드맵을 설계하고, 꿈과 비전을 찾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매일 ‘소통 Day’, ‘전략 Day’, ‘성찰 Day'를 주제로 CSR(소통·전략·성찰)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입소식 ▲아이스 브레이킹 ▲전공 맛보기 특강 ▲업체 견학 및 SW 개발자 특강 ▲선배와의 대화 ▲취업 로드맵 작성 등이다.
특히 캠프 둘째 날에는 성남 판교에 있는 ㈜마이다스아이티와 ㈜카카오뱅크 기업에서 ’업체 견학 및 SW 개발자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신입생들은 이들 기업 현장을 견학하고 SW 개발자 강의, CSR 기반 비전 설계, 선배와의 대화 시간 등을 가졌다.
광주소마고 최홍진 교장은 "이번 캠프는 신입생들이 소프트웨어 마이스터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시작점이다“며 ”학생들이 광주소마고의 일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AI시대를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