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창의학교 전남」 졸업무대 성황
CJ도너스캠프·전라남도교육청 공동,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국악, 대중음악, 뷰티, 연극, 영화, 요리, 창극 부문 130명 졸업무대 발표
CJ도너스캠프·전라남도교육청 공동,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국악, 대중음악, 뷰티, 연극, 영화, 요리, 창극 부문 130명 졸업무대 발표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이 CJ도너스캠프·전라남도교육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창의학교 전남」졸업무대가 지난 15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2024 창의학교 전남’ 졸업무대는 전남지역 청소년 130명이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도내 대학 교수들과 비영리 문화단체 대표들이 참여하는 전문가 그룹과 함께 국악 동부권과 서부권, 대중음악, 뷰티, 연극 기본반과 심화반, 영화, 요리, 창극 9개 부문에서 각 13회기의 창작교육을 이수해 그동안 참여한 모든 학생이 함께 만든 졸업작품을 관객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꾸며졌다.
CJ도너스캠프와 전라남도교육청이 함께하는「창의학교 전남」은 10만 전남 인재양성 정책을 연계한 사업으로 CJ나눔재단과 전라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도내 아동·청소년이 함께하는 문화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자존감을 키우는 문화창작 체험 과정이다.
졸업무대에는 「창의학교 전남」멘티 130명과 대멘토, CJ나눔재단 관계자, 전라남도교육청 관계자,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관계자,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지금까지 CJ도너스캠프와 함께하는「창의학교 전남」 1~8기를 운영하면서 1,400여 명을 배출시켰으며, SBS 영재발굴단 밴드스쿨에 출연, CJ지니어스 장학생으로 선발되었고, 올해는 버클리음악대학에 장학생으로 합격하는 등 자신의 꿈을 찾아 성장하는 사례가 지속되고 있다.
올해 졸업무대에서는 요리부문 목포고등학교 황은찬, 국악부문 오룡중학교 박예나,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김하람, 대중음악부문 김동혁, 창극부문 영산포여자중학교 송지윤, 영화부문 김소정, 뷰티부문 빛가람중학교 김지우, 연극부문 여수여자중학교 임정원, 여수중앙여자중학교 강현서 학생이 전라남도교육감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이번 졸업무대를 끝으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1개 분야에서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에 초청될 예정이다.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원장 강성휘는 “창의학교 전남을 통해 전남의 청소년들이 멋진 꿈을 키우며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으며, CJ나눔재단의 이미선 부장은 “CJ나눔재단은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하고 지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CJ도너스캠프와 전라남도교육청이 함께하는 「창의학교 전남」의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민국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