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식혀줄 시원한 목포시 ‘용당1동 웰빙냉장고’ 운영

용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매일 생수 400병 제공

2024-07-23     정소희 기자
무더위 식혀줄 시원한 목포시 ‘용당1동 웰빙냉장고’ 운영.

용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매일 생수 400병 제공

용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행호)가 동목포 웰빙공원에 목포시 용당1동 웰빙냉장고를 설치했다.

지난 22일 설치된 ‘용당1동 웰빙냉장고’ 는 폭염에 지친 주민들에게 300㎖ 생수를 매일 400병씩 6주간 무료로 제공하며 잠시나마 더위를 식힐수 있도록 마련됐다.

용당1동 생수나눔냉장고는 지난 2022년 첫선을 보인 후 무더위 속에서 활동하는 주민들의 건강지킴이 자리잡고 있으며, 관리는 용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누구든지 생수를 다시 채울 수도 있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행복한 기회도 제공한다. 냉장고 옆면에는 폭염대비 국민요령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자료를 부착해서 주민들이 무더위를 대비하고 주위의 소외된 이웃을 살펴볼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행호 위원장은 “노약자나 임산부 등 특히 폭염에 취약한 주민들이 잠시라도 목을 축이며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생수 나눔 냉장고를 설치했다”며, “많은 지역주민들이 시원한 생수를 통해 더위를 식히고 건강하게 여름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오심 용당1동장은 “시원한 생수를 드시고 잠시나마 야외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기를 바란다”며 “보다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1인당 1병씩 이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